학과장 인사말

한양대학교 정책학과는 50년 전통의 한양법대를 계승하여 법조인, 행정관료 등 국정을 이끌어 갈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2009년에 문을 열러 올해로 설립 7주년을 맞은 정책학과는 설립 이래 한양대학교 내 다른 학과들뿐만 아니라, 타 명문대학 동종학과와 비교해도 두드러지는 괄목할 만한 성과들을 매년 내오고 있습니다. 정책학과의 교육목표는 상위 1%내의 학생들을 인문사회계열 최고의 엘리트로 완성하여 0.1%의 인재로 세상에 내보내는 것 입니다. 정책학과의 교육이 지향하는 바는 명확합니다. 실용학풍의 계승이라는 한양의 가치 아래 인문사회계 대표적 실용학문인 법학, 경제학, 행정 · 정치학을 아우르는 융복합적 교육을 통해 다각적인 측면에서 종합적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최고 엘리트로 성장시키는 것이 그것입니다.

정책학과의 PPEL커리큘럼은 행정고시나 로스쿨진학에서 발군의 성과를 보인바 있습니다. 먼저 행정고시 관련해서는 2013년 재학생 최연소 합격자 배출, 2014년 5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여 설립 6년 만에 학내 합격자배출 1위, 2016년에는 65명의 졸업생 중 34명이 서울대로스쿨을 비롯한 국내 유수의 로스쿨에 입학하는 기염을 토한 바 있습니다. 정책학과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이 시대의 흐름 속에서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니, 최고가 되기 위한 정책학과의 노력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QUICK MENU SERVICE
PC버전 보기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