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방법 및 발급 관련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25학년도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가. 대상 : 2025학년도 학부, 대학원(일반, 전문, 특수대학원 전체), 신(편)입생, 교환/ 방문학생
2. 모바일 학생증 발급 안내
가. 신청 기간: 2025.03.04(화)부터 모바일 학생증 발급 후 즉시 이용 가능
나. 모바일 학생증 발급 및 출입권한 신청방법
1) 헤이영캠퍼스 앱 통해서 모바일 학생증 발급 [붙임2]
2) 출입권한 신청방법
▶ HY-in 포털 로그인 → 신청 → 시설/공간 → 출입권한신청 → 출입권한 인증
방법/사용상태 항목에서 본인의 휴대폰 유형 선택 후 변경 클릭
3) 팝업창 약관 내역 확인 및 '동의' 후 확인 버튼 클릭
4) 모바일 학생증으로 학교 시설물 이용 가능
3. 실물 학생증 발급 안내
가. 신청기간 : 2025.02.25(화) 9시 ~ 03.18(화) 18시
*상기 기간 중 미신청 할 경우 4.14(월)까지 실물 학생증 신청 불가
나. 신청방법
1) (원칙) 내국인 학생: 신한 SOL 어플로 신청 [붙임1]
2) (예외) ① 외국 국적 신(편)입생 (해당자가 아닌 경우 반려 처리됨)
→ HY-in 포탈 로그인 → 신청 → 학생증발급신청 → 신규발급(Foreigner)으로
신청 후, 학생지원팀(학생회관 2층) 방문하여 수령 (별도 승인절차X)
3) (예외) ② 미성년자 / 임시 주민등록증을 소지한 학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여권 미소지 학생)
(예외) ③ 그 밖의 사유로 신한SOL 어플을 통해 학생증 발급이 어려운 경우
→ 인터넷으로 예약접수(예약접수 바로가기) 후,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임시 주민등록증/여권 등)을 지참하여 신한은행 한양대학교지점(동문회관 3층)
으로 영업시간(9시-16시)에 방문.
다. 수령 안내 : 신한은행 한양대학교 DIGILOG 지점(동문회관 3층) 방문 수령
1) 학과별 우선 배부 기간 : 3.27(목) ~ 4.11(금)
*학과별 지정된 날짜에만 수령 가능. 세부 일정 추후 안내
2) 추가 자율 수령 기간: 4.14(월) ~ 4.30(수)
*미수령 학생증 5.1(목) 전량 폐기. 추후 재발급 수수료 3,000원
4. 업무 협조 요청 및 안내 사항
가. 한양대학교 대표 홈페이지 - 서울캠퍼스 - 대학생활 - 학생증/국제학생증 메뉴 에서 상세 내용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나. 학생증 신청기간 내 신한SOL앱을 이용하여 비대면 학생증 신청을 완료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실물 학생증 발급 시 유의사항: 실물 학생증으로 학교 시설물 이용 원할 시 반드 시 HY-in 포털 출입권한신청 메뉴에서 '신분증 사용'으로 수정 후 학교 시설물 이용.
라. 2025 신(편)입생의 원활한 학생증 발급을 위해, 기존 재학생의 신규발급이 4/14 (월)까지 제한됩니다. (해당 기간 내 재발급은 가능)
마. 일반대학원 학생 중 소속대학 행정팀이 ERICA캠퍼스인 경우에는 ERICA캠퍼스 신한은행 한양대학교 출장소에서 학생증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ERICA 학생지원팀 : 031-400-4307)
붙임 1. 2025학년도 학생증체크카드 신청가이드(SOL Bank)_실물학생증. 1부.
2. 2025학년도 학생증체크카드 신청가이드(헤이영)_모바일학생증. 1부. 끝.